아시아 조화의 풍향을 자세히 설명하다 Atmos 발전 과정
길거리 문화가 패션계를 휩쓸고, 운동 캐주얼 풍조가 오랫동안 쇠하지 않았고, 게다가 젊은 세대 소비자들은 개성화에 대한 추구를, 한정적인 운동화가 소중들로부터 대중을 향했다.
슈프림과 토론 패를 벗어나지 못하고, Sneaker(구둣화) 문화를 언급하면 일본의 습기 슈즈 용매상 아모즈를 돌릴 수 없다.슈즈를 판매하는 아트모스는 현재 일본과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조류의 풍향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모스는 현재 일본에서 30여 개의 문점이 있으며 미국 뉴욕, 중국 대만, 한국, 태국 등지에서 문을 운영하고 있다.Nike, adidas, New Blance, Rebook, UGG, Champion, Converse, Pum 등 브랜드를 제외하고도 캐모스는 원창의상과 운동화를 판매하고, 손잡고 손잡고 연명 시리즈를 선보인다.
누가 atmos?
2000년, 아모스 첫 문점은 도쿄 원숙, 스타일리시한 스니커즈를 홈 스니커즈의 개념으로 스니커즈를 케이스에 넣어 전시한다.
사실 atmos 모사 Text Trading Company 의 창시자 본 명수문(Hidefum Hommyo)은 1996년 원숙에 8.5평방미터 복고구화와 의상점 CHAPTER, 다음 해에 설립됐다.
1969년에 태어나 본 명수문은 미국에서 대학을 마치고 일본으로 돌아가 고단섬유무역회사로 일하고, 이 일이 심심해서 2년 반 후에 사직하고, 스스로 수출입 사업을 벌였다."미국에서 책을 읽을 때, 필라델피아와 뉴저지는 소비세 없이, 니키는 일본에서 싸게 사는 것보다 미국에서 일본에서 판매하면 돈을 벌겠다고 생각했다."그래서 본 명수문 및 아내는 한 사람당 75만 엔을 대출해 회사를 창설했고, 이 명수문 엄마가 지원한 150만엔, 합계 300만 엔이 그의 창업금입니다.
첫해에 회사 직원들이 3.5명으로 본 명수문, 엄마, 여동생, 아르바이트를 하는 아내가 있었다.그 해 회사의 매출액은 7억 5000만 엔에 달했다.
회사가 창립한 3년, 연간 매출액은 20억 엔에 이르렀지만, 이후 10여 년 동안 20억 엔의 위아래를 배회하고 있다.본 명수문은 쓰레기 식품을 자주 먹어서 몸을 망가뜨리고 부동산 투자도 몇 억이나 손해를 보는 어머니를 독촉하여 장사를 잘 하라고 했다. 회사의 매출액이 29억엔으로 늘었고, 2014년 54억엔까지 늘었다.
2017년까지 Text Trading Company 는 트모스, CHAPTER, Kimtics, TOKYO23 등 운동화 복합 브랜드도 있고, 트레이닝 캐주얼한 스팟 by atmos, 여성을 향한 F atmos, Chaum Chum 등을 포함해 100개 브랜드를 포함했다.2017년 8월 재년까지 회사의 연간 매출액이 92억 엔에 달했으며 그 중 전자상들은 35%의 매출을 바쳤다.현재 회사의 매출액은 이미 100억 엔을 넘어섰다.
‘ 연명 ’ 과 ‘ 한정 판매 ’ 로 독특한 상품력을 만든다
atmos 매출이 증가하면서, 본 명수문은 원인을 상품력으로 귀결할 것이다.운동화를 보기만 하면 전 세계 3위에 오르는 운동화라고 할 수 있다.왜 이렇게 말했는지 네크와 연명할 수 있는 회사/브랜드, 또한 Supreme, COME des GARCONS 같은 등급의 브랜드, 그리고 바로 우리다.연명 계열도 아모스 한정 발매, 당연히 신발 팬들에게 추켜들고, 매번 새로운 연명이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서버가 한 번 붕괴된다.
연명 하면 아트모스와 친근하다.2017년에는 Text Trading Company 가 거래하는 상품 중 니키는 65%를 차지했다. "1년에 1800종 Nike 상품이 팔릴 수 있다"고 밝혔다.
‘역매’ 니키로 집을 짓고, 아모스는 결국 니키의 장기 연명 협력 대상이 됐다.양측의 첫 연명 협력은 20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당시 니키와 연명으로 불리는 것은 푸트럭터와 같은 미국의 대형 운동화 소매상뿐, 우리 같은 작은 회사들은 번호를 올리지 못했다.하지만 저는 특히 Air Force 1의 연명으로 Nike 에서 일하고 싶은 친구를 찾았습니다.
친구가 본명수문의 열정에 사로잡혀 6000쌍의 물건을 깔겠다고 약속했지만, 그 후 친구가 상사에게 욕을 먹다가 3시간 동안 상사에게 설복했다. 아모스에서 팔릴 수 있다고 해서 겨우 3000켤레의 양을 느슨하게 주었다.2002년 첫 캐모스 X Nike Air Force Max 1가 출시됐다.
올해 3월 아트모스는 니커의 에이터 맥스 시리즈를 영감으로, 일본어와 영어 두 버전의'VIBLE by atmos AIR MAIR MAX MAGAZINE'잡지, 역대 Air Max 슈즈의 사진과 자료를 선보이며, 창의자들의 인터뷰 등을 선보였다.
Nike 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연명은 atmos 의 정규 작업이 됐다.아모스는 시즌마다 니키, 콜럼비아 등 글로벌 브랜드와 6~10가지 아이템을 합작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 회사 등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소품 포함하면 매주 연명 상호, 인스타그램에 1만 팬이 넘는 사람이 있다. 우리도 200건 티셔츠 같은 호흡을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상품상의 콜라보레이션 외에도 ‘이벤트 연명’을 열었다. 예를 들면 ‘해의 날’, Ascs와 손잡고 신주 매장에서 이벤트를 개최하고, 스쿨 깃발 아래 EXILE(이리실)의 합작회원 특별 이벤트 등이 열렸다.
atmos'한정'을 꽃으로 만들었고, 수량의 한정뿐만 아니라 어느 매장에 한정되거나 어느 날 판매하는 상황에 한정했다.
사이트 에는 돈 의 맛 을 가득 끼워서는 안 되고 스토리 성 을 두드러야 한다
2018년 8월 재물년까지 Text Trading Company 는 40억엔 이상의 매출을 기여했으며 그 중 자영 전자상들은 50% 이상을 기여했다.
'어느덧'은 2002년에 전자상거래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Text Trading Company 의 전자상들이 30명 이상이다.지금은 아트모스, CHAPTER, Kinetics 각각각으로 나뉘지만 미래의 발전은 아트모스에 집중된다.
본명수문은 전기업체의 난점은 신발 사이즈가 다르다고 지적했으나 교육시장에서'장점이 될 것이다.그래서 Air Force 1부터 반야드를 사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는 반품율이 크게 떨어지는 것을 건의합니다.
"전기업체 운영이 가장 중요한 건 응답에 대비한다."본명수문은 "자영 전기업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야호, 롯데등 여러 제3방전기상 플랫폼에 입주하고 실시간 재고량 초과 재고가 있는 경우도 생겨 재고와 주문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롯데 등 인터넷 가게도 많이 폐쇄했다"고 말했다.
본 명수문은 전자상 매출이 계속 늘어나고 속도를 높이면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빨리 상품페이지를 업데이트할수록 판매의 기회 원가를 높이고 시장의 변화를 경계하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면 소비자들이 사진에 권태감을 느끼고 동영상을 더 좋아한다.또한 우리 대학생 직원들은 기본적으로 휴대폰으로 쇼핑을 한다. 컴퓨터를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콘텐츠에서도 조정해야 한다.
아모스는 유튜브 채널 atmos TV 를 열었다. 동영상 속 판매자들이 브랜드의 히트슈즈를 소개한다.이 시리즈의 동영상이 인기를 끌었고, 미래 계획은 월요일부터 일주일 3경으로 바뀌었다.
본명수문은 인터넷 사이트의 구축 면에서 웹 사이트가 돈의 맛을 넘길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성을 강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사이트가 그렇게 많은데 반드시 소비자에게 당신의 홈페이지를 보여 주어야 한다.
온라인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Text Trading Company 는 올 2월 첫 출시된 atmos app 을 선보였다. 일상 쇼핑을 제외한 아퍼는 애플 한정 판매 상품을 출시해 앱 한정 디렉터리, 희유상품 추첨 등도 선보였다.회사들은 여전히 애플을 확장하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회원 인증, 선상에서 적분 공유 등이 있다.
이후 3월 아트모스는 AR 의 AAR의 기술 강화를 위한 app atmos App을 통해'VIBLE by atmos AIR MAIR MAX MAGAZINE'잡지의 AR코드를 선보여 해당 제품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아트모스는 또 3월 말 공식 홈페이지를 갱신해 핵심 사용자도 손쉽게 익힐 수 있도록 ‘개인화’, ‘어떤 좋은 사용자를 사는지 잘 모르는 고객에게 진지하게 소개했다. ’ 전자상업무부문 간산유우를 주관하고 있다.
반면 전매를 목적으로 이용한 사용자 추첨을 막기 위해 모스는 당첨된 지불 방식을 원래의 물건에서 지불하는 방식으로 은행카드로 바꾸었다.
다원화 업태
각각의 중점적인 다원화 업태가 원래 일본 소매상들의'상투적 수법'이다. Text Trading Company 도 예외가 아니다.
2013년, 아모스는 캐주얼 트레이닝을 선보이는 Sports Lab by atmos.
2014년 일본 신예 패션그룹 MASHoldings 공동 출자 5000만엔, 합자회사 MASH Sports Lab, 운동복식 업무를 전개했다.'Active Ubran Lifestyle(스포츠 도시 생활 방식)'을 개념으로 2015년 봄에 처음으로 복합 브랜드 emmi 를 개설했다.현재 이 합작사 브랜드 는 emmi, emmi wellness closet, SNER by emmi, CITRON IN THE CITY by emmi, W&E.
2015년 9월, 아모스는 도시에 살고 있는 소비자 군체를 향한 디자인은 심플하고'기능미'를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 아모스 라B.아트모스와 비슷하고 아트모스 LAB 도 유능한 파트너로 컬럼비아(콜럼비아), The North Face(북면) 등 전문 브랜드, 챔피언, COCA-COCA-COLA, 빌라이어보이즈 Club, The Simpsons 등 트렌디한 브랜드도 있다.
2016년 10월 아톰스는 첫 스니커즈 아트모스 컬모스 투어.1, convention 에서 온 단어로 니키, 에이스 등 대형 스포츠 브랜드, 챔피언 등을 소집했다.atmos con 을 제외하고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류 전시회 활동과: ComplexCon, Sneaker Con 등이 있다.
테모모모모모모스콘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빈빈빈빈빈빈빈빈빈빈빈빈빈빈빈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텐0, 반응이 뜨겁다."최근 열리는 아트모스 콘 보븐에서 중국 스포츠 브랜드 이녕이 손잡고 아트모스가 연명 시리즈 ‘반고 TITAN’을 선보여 많은 참관자들을 사로잡았다.
2018년 아트모스는 여성을 위해 전문적으로 내놓은 개념점 atmos pink, 20~40대 패션을 향한 여성을 대상으로 스포츠 믹스스타일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최초로 유명 브랜드 스니커즈만 판매하고 Vintage, 오리지널 의상 등을 점차적으로 제공한다.올 9월 트모스 핑크의 첫 플래그숍은 원숙에 문을 열었다. Carhartt, Levi's ViDA 등 브랜드를 제외하고도 춤을 주제로 한 진열쇼윈도 공방과 작업장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올 4월 트모스 핑크는 여성을 향한 스니커즈의 스니커즈 패르티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atmos 깃발 아래 여성 시장을 향한 아모스 하트, 여성운동화를 주요 상품으로, adidas 오리기나ls, 파마 등 스포츠 브랜드 의상, atmos pink 의 오리지널 아이템.또 이 매장은 원창액세서리, 모자, 가방 등 상품을 팔고, 정기적으로 게릴라 행사도 열린다.
올 4월 아트모스는 시부야에서 고2층의 정품 가게인 아모스 세다가야를 창립한 첫'갤러리 버전의 운동화점'을 개념으로 1층에는 디지털 기술을 녹여넣는 장치를 설치해 ap을 통해 선 상선에 연결된다.이 정품 가게는 갤러리 공간을 전문적으로 열어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합작한 유격행사를 개최하고 2층에는 ‘일본 바람’을 주최한다.
이외에도 아트모스는 다른 이벤트가 숨겨져 있다. 예를 들면 원숙점 마이너스 1층의 커피숍은 올해 2월부터 100여 여 여종의 일본에서 온 라면을 팔기 시작해 새로 개업한 마스코트 문점은 골동사 및 고지현에서 온 식품 등 특색 상품을 팔았고, 은좌석 문점의 마이너스 1층은 갤러리 아트모스 갤러리 갤러리가 숨겨져 있다.
출처: 화려한 지자: 장정진
- 관련 읽기
- 세계 시각 | 중국 신발 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끊임없이 시수를 시험해 다가온 동남아시아 국가로 들어갔다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부가가치 부문 방직부 철회 반대
- 패션 아이템 | 유행하는 셔츠 가 멋스러운 차림 으로 기질 을 뽐내다
- 세계 시각 | 2013'세기메아리 '우즈베키스탄 전통 문화예술절 성대하게 개최
- 세계 시각 | 아르헨티나 의 인플레율 은 22% 여 대통령 이 브랜드 의상 을 내놓았다
- 세계 시각 | 인조미사는 일본에서 양산할 것이다
- 유행 색채 | OL 은 흑백색 패션을 가장 좋아해요. 가장 멋스러워요.
- 거리 촬영 유행 | 자신감 가득한 스트라이크 쇼 패션 트렌드
- 뉴스 택배 | 사실로 당신의 인출금 선택의 정확성을 증명합니다
- 보물을 배합하다 | 패셔니스타 탈속 쇼 OL 비범한 기질
- 베트남 신규: 원산지 또 새로운 규정, 곧 본격 발효!
- 국산 패셔니스타가 주의했다: 유니폼 은 국유 711 개점 이윤 이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 본토 운동 브랜드 언제 일어날까
- 면시 시세가 여전히 온전하지 않고 하류 방직업은 여전히 파란만장한 상태이다
- 양멱은 너무 잘 놀아요. 무릎이 드러나면 추워요.
- BALENCIAGA Track 2 새로운'Bred'배색 습격!
- 주간 열점 돌이켜보다
- 중국 패션 소매업체 백강차트 발급: 안타인 3위
- 새 소매:사계절 청보모 생중계 하루 300여 회 월 500만원
- 나이크 주가가 혁신하여 국제 릴레이를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