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회계를 배울 수 있습니까?
회계를 어떻게 배울 수 있을까? 다음 10개의 Tips 제공:
하나, 회계 6대 요소의 개념과 내포는 마음: 자산, 부채, 소유자 권익, 수입, 비용, 이익, 개념은 우리가 새로운 사항을 어떻게 귀류하는지 판단하고, 내포는 우리가 상규 사항을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가운데 6대 요소는 두 팀으로 나눌 수 있다. 소득, 비용, 이윤은 동태요인으로 나누고, 이익표는 범주, 자산, 부채, 소유자 권익은 정적 요소로, 자산 부채표에 따라 범주를 고려할 수 있다.
이는 왜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윤표 이미지를 유량, 카메라로 해석하고, 자산부채표를 저장량, 카메라로 해석하는 이유다.
이윤표가 반영되는 것은 한 기간이다. 이 기간에는 실제 업무의 필요에 따라 월도, 분기, 분기, 유량과 카메라의 특징은 시작과 기간에 무엇이 발생했느냐에 따라 자산부채표는 한 시 점수이며, 저축량과 카메라의 특징은 바로 어떤 모습인지 반영되는 것이다.
둘째, 깊은 이해, 숙련 운영'빌려 필요, 대출 필상등'과'대출 대부'가 아니라'복식 기장법'을 다 읽은 뒤 머릿속에 공백이나 애매모호하다.
다음과 같습니다:
회계 항등식
교재판:
자산 = 부채 + 소유자 권익
이윤 = 수입 -비용
카드 판:
알 수 없음:
자산T = 부채 T + 소유자 권익
이윤 T = 수입 T - 비용 T
소유자 권익 T = 소유자 권익 T -1 +(T -비용 T)
출시:
자산T = 부채 T + 소유자 권익 T -1 + (T - 비용 T)
자산 T + 비용 T = 부채 T + 소유자 권익 T -1 +수입T
그렇다면 ‘빌려주는 대부, 대출 필상등 ’은 이렇게 기억할 수 있다. 어떤 필기회계록이 항등식에 걸릴 수도 있는 하나 혹은 다항, 네가 마지막으로 만든 회계분은 경제업무실질의 실질에 반영된 전제에 기록돼 하이라이트 그린 스타일은 여전히 성립된다.
‘대출 대출 부담 ’은 이 항등식 왼쪽 요인 2대 요소 (자산과 비용)을 복식 기장법에 만족해 차변을 만족시키며 대출 대변은 줄어들고, 오른쪽의 3대 요소 (부채, 소유자 권익, 소득)은 복식 기금법에 만족해 차변을 만족시키며 대출자가 늘어났다.
이로써 복식 기장법 이론의 문제가 해결되었다.
그러나 초보자에게 어떻게 경제업무에 따라 회계분록을 하는 것은 어려운 점이다. 나의 건의는 우선 이상 5대 회계 요소에 포함된 회계과목과 이 과목의 의미를 익혀야 한다. 회계과목은 복식 기기기법의 기초이기 때문에, 그 중 회계과목과 보고서 과목으로 나뉜다. 전자는 기업의 실제 업무와 관리의 필요에 따라 국가통일회계법규에 부합하는 전제에 따라 자체적으로 증설되고, 보고서 과목은 자체 개정할 수 없다. 기업의 주요 차이는 세분량에 따라 다르다.
예컨대 보고서 고정 자산과 고정자산 원치 고정자산 상가, 고정자산 감가와 고정자산 청산 환어음, 보고서 과목 영업세 및 부가과는 장부 영업세, 소비세, 도시 유지 건설세, 자원세, 교육비 부가와 관련한 세비를 포함하는 환어음으로 초보자로, 대보과목 (주로 자산 부채표, 이익표, 이윤표), 이 기초에는 어떤 기록과목을 숙지하고, 소소소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다음은 경제 업무의 실질에 따라 이 업무가 이상 5가지 요소를 초래할 수 있는 어떤 항목이나 어떤 변화가 발생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은 기업 회계 준칙이다. 일부 초학자들은 학습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를 만날 수 있다.
a. 경제업무영향어떤 회계요요소에 어떤 최최방법을 잘 몰라, 기업경제업무천변만화, 하지만 합합합해도 그 몇 종류를 많이 쌓으면 느느느느느느느느느느느느느느느느어느어릴 작작작작작작작작글에 쌓인 소재가 많많을수록, 지지름길이 많을 뿐만 아니라, 숙숙숙업업무흐름도 돌파점 중 하나하나, 일반적제조업체의 생산 경영과정을: 자금 조모으고, 구매과정, 생산 과정, 생산 과정, 판매 과정, 이윤계산등을 조금씩 느끼느끼느끼느끼느끼느끼게 된다, 이 과정과정을, 이 과정과정을 어릴 어릴 어릴 어릴 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적작작작작작작작작작작작작작더 세분히 일을 진행하면, 이러한 사고방식은 더욱 또렷해진다.
b.尽管判断出了经济业务会影响的记账科目,但是在判断借贷方的时候凌乱了,这其实不怪初学者,要怪就怪教材的编写者未能在书中直截了当的点明其中的关键(当然有时候是出于概念的准确性出发考虑,我写此类心得文章就不存在这种问题,当然主要还是笔者为自己能力不够驾驭这些概念所找的托词而已,哈哈),我觉得解决这个问题的关键在于两点:第一明确会计当中“备抵科目”这个概念,明确了这个概念,你所有的模棱两可均会迎刃而解,该概念顾名思义就是用来准备抵消的科目,是其所对应科目的减项,我们在区分其性质时可以直接将相关科目的备抵科目理解成其本身即可。
고정자산상각을 예로, 고정자산의 대비 과목, 감가상각 같은 동작은 고정자산 계면가치가 감소하고, 고정자산류는 자산류에 속하고, 그 자체, 자산류 대변을 줄이겠다고 밝혔기 때문에, 감가상각 동작의 분록은 대여비용이나 비용을 빌려 고정자산 상가상가상가상가상가상가.
흔히 볼 수 있는 자료 목록은 다음과 같다.
나쁜 빚 준비는 장부금, 응수어음, 응수이자, 응수금, 응수금, 기타 수납 등 과목의 비축과목이다.
단기 투자 하락 준비 는 단기 투자 에 대비 과목 이다.
장기 투자 감가 준비는 장기 투자에 대비한 과목이다.
재고품이 하락할 준비는 재고품에 대비한 과목이다.
고정 자산 감가 준비, 누계 상각은 고정 자산의 준비 과목이다.
무형 자산 감가 준비, 누적 노점 판매는 무형 자산의 대비 과목이다.
건설 공정 감가 준비는 공사에 대비한 과목이다.
의뢰 대출 감가 준비는 대출 의뢰 대출 준비의 대부 과목이다.
수익 체납 -융자 수익을 실현하지 못한 융자 임대금의 대비 과목으로 삼다.
융자 비용은 장기적으로 지불해야 할 과목에 대비할 수 있다.
회계교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념: 계면가치, 장부 잔액, 그중 계면가치는 모든 항목을 감량한 금액을 공제하고 계정 잔액은 감량전 금액이다.
3, 경제 업무가 언제 손해 (이익표), 언제 소유자 권익 (자산부채표)에 영향을 미칠지, 이 두 종류의 다른 영향을 받아 심계의 영혼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 그러는가? 기업 내부에서 보면 수익표와 자산부채표가 직접적으로 기업 예산과 연결돼 예산의 실현 수준과 호나함과 직접적으로 기업의 개체의 이익과 직접적인 이익, 증권법은 상장 회사의 이익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지 않으면 ST 또는 퇴장 위험에 직면하게 된다.
물론 잠재적 원인은 이상 두 가지에 한정되지 않는다.
이런 배경 아래에서 상응하는 준칙이 없다면 기업의 자유 재량의 권리가 너무 크다면 반드시 보고서의 실상을 초래하고, 기업의 보고서는 비교할 수 없다.
(여기에서 나는 준칙과 안내 두 단어를 사용했으며 법적 법규와 강제 규정을 사용한 이유는 사실 회계 감사관 이념에 대한 논쟁을 언급한 것은 또 다른 화제다. 여기에는 우리가 많이 펼칠 뿐, 흥미가 있는 독자들은 자체 검색 관련 자료를 자행할 수 있다.
또한 이 이유로 우리나라는 2007년부터 지금까지 회계 준칙을 제정하고 갱신했다.
이 두 가지 다른 영향은 우리 학습 과정 자체도 유익하다. 대다수 학자들에게 회계의 두 큰 요범은 금융자산 (공정 가치 계량으로 그 변동 계입이 당기 손해를 보는 금융자산, 유효한 투자와 장기 주식투자와 기업을 합병하는 것은 전자의 영향에 따라 소유자의 권익에 영향을 미치는 사고방식으로 공부할 것이라 믿는다.
4, 명확한 보고서 과목의 초기 계량, 후속 계량 및 처분, 회계는 하나의 동태 기록업체 발전의 변화 시스템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보고서 과목은 모두 이 세 과정에 이르렀다.
그렇다면 세 과정을 언급하면 각종 계량법: 역사 원가, 원가, 가변 순가 (NRV), 현찰과 공윤가치, 그 중 역사 원가와 공평 가치의 논쟁을 초점으로 할 수밖에 없다.
이를 둘러싼 핵심은 어떤 계량방식이 기업의 실제 상황을 사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것이다.
(흥미가 있는 독자들은 관련 분야를 스스로 검색할 수 있는 글이 또 큰 문제이고, 저자는 학식이 얕아서 통제할 수 없다.
차다
5, 기업이 계산하는 일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어느 디테일에 빠져서는 안 된다.
기업에겐 회계 처리의 출발점은 경제 업무이며, 종점은 이 경제 업무가 어떻게 보고서에서 나타날지 알 수 있는 것이다.
구체적인 흐름은 다음과 같다:
经济业务真实发生→原始凭证(证明经济业务发生的相关证据)→通过原始凭证形成记账凭证&明细账→根据明细账汇总形成总账→科目余额表(总账的汇总版)→报表(科目余额表的汇总版),当然这个汇总不是一个简单相加的过程,还包含着在不同的阶段过入不同调整的过程,也就是会计当中常说的调整分录、抵消分录以及调表不调账(即在报表层面进行调整,而不修改明细账,发生这种现象的主要原因是由于企业的内部控制一般是在企业结账之后就无法再在财务系统中新增账务处理,但是此时又发现错误,要保证报表最终披露的准确性,才有了这种做法)。
6, 회계 중 세법: 소득세 자산 (DTA) 과 소득세 부채 (DTL) 를 연장한다.
보고서 중 어떤 과목은 세법 규정에 따라 편성되었냐면요? 보고서에서 세법과 연계된 보고서 과목은 모두 세 개: 세금 (자산부채, B /S), 영업세금 및 부가세 (이익표, P /L)와 소득세, 당기소득세 (이익표 중 소득세 합류로 합류하고, 그 중 당기소득세 비용 합류를 포함해 당기소득세 (세금 조약) 및 소득세 규정을 포함합니다. P /L)
초보자들에게는 DTA 와 DTL 은 상문에 버금가는 두번째 가로범을 제외한 세 번째 호랑이, 이 호랑이를 어떻게 건너는 것인지, 나의 경험은 우선 DTA 와 DTL 이 생기는 여러 가지 원인을 잘 알고 있다. 다음은 분록을 할 때 대출 쌍방의 규정이 일치하는 것이며, 즉 모두 회계 규정에 따라 세법 규정에 따라 구체적인 관계는 다음과 같다.
소득세 비용 (이윤표 중 수)= 소득세 + 당기소득세 + 소득세 비용을 회계기준에 기반해 당기 소득세 기반 세금 기반 세법 규정 계산; 미연소득세 증가로 인한 소득세 부채 증가로 인한 것이며, 미연소득세 감소로 인한 것은 모두 소득세 자산으로 인한 것이다.
따라서 DTA & DTL 과 관련된 회계부 카탈로그는 두 개 (링크 B / S / P / L):
빌리다:소득세 요금
대출:소득세 부채 연장
빌리다
대출:소득세 비용
그러나 이 두 갈래 분록 또한 일부 전치기록은 올해 새로 발생한 데 따른 DTA 와 DTL 이 발생한 일시적인 차이, 관련한 회계부 개괄 개괄은 두 줄밖에 없다.
빌리다
대출:일시적
차이
* 세율
빌리다: 세금 일시적 차이 * 세율
대출:소득세 부채 연장
여기까지 말하자면, 네가 이해하고 싶다면, 내가 두 가지 문제를 제기할 것이다.
a. 기업에겐 DTA 가 좋아요? DTL 이 좋아요?
b. 이윤표 중 소득세 비용은 기업이 세무국에 실제로 납부하는 금액인가요?
(답 a:DTL 이 좋다. DTL 은 기업에게 세금을 덜 내고, 미래는 세금을 더 내고, 화폐의 시간가치, 정답 b:아니, 이익표의 소득세 -당기 소득세 -당년도 소득세 실질적으로 세무국에 납부하는 금액)
더 나아가 어떤 당기는 일시적인 차이의 증가 (DTA 증가) 도 소득세 납세 인상을 초래할 수 있으며 소득세 -당기소득세 증가 당기 소득세 증가는 당기 세무국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증가하고, 어떠한 당기 납세 일시적인 차이의 증가가가세 (DTL 증가) 도 소득세 조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소득세비 -당기소득세 소득세 감소로 당기 세금이 줄어들게 된다.
시소 같은 기업의 회계정책과 세법 규정의 차이는 어떤 모습일까.
7, 감소 손실의 전환을 고려해 보면, 자유롭게 돌아갈 수 있다면, 이윤 조절 행위는 없을 것이다. 기업은 그 해 이윤이 많아졌다고 생각하며, 그 해의 이윤이 줄어들게 되고, 기업은 그 해의 이윤이 줄어들고, 그 해의 이윤이 줄어들게 되자, 그 해 이윤이 증가하였다.
이러한 보고서를 생각해 보면 의미가 있습니까? 따라서 모든 종류에 대한 엄격한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결합을 다음과 같습니다.
a. 장기 주권 투자: 되돌아서는 안 된다.
b. 고정자산: 돌아갈 수 없습니다.
c. 무형 자산: 돌아서는 안 된다.
d. 투자성 부동산: 1, 원가 계량은 되돌릴 수 없다.
2, 공정 가치 계산 불계 감가.
e. 금융자산: 1, 거래성 금융자산 불계감치.
2, 만료 투자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다.
3. 계산 대금과 대출을 돌려받을 수 있다.
4, 금융자산을 판매할 수 있다.
(만약 금융자산 주식투자가 손익을 통해 전송되는 것이 아니라)
f. 재고가치 감량: 전회 가능, 이미 감액의 상품이 이미 판매되었다면, 이미 이미 계량의 감액을 동시에 매듭지어야 한다.
이상 나열의 명세에서 우리는 예측하기 어렵지 않다. 기준은 전회의 규정에 대해 거시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장기자산의 감액이 일단 제기되면, 처분하기 전에 되돌릴 수 없으며, 단기 자산의 감가계는 조건이 있다. 공윤가치 계량의 보고서 과목은 가치 감치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다.
준칙은 이런 규정의 출발점도 기업 경영 특성에 근거해서 판단한다.
시험은 다음과 같다: 만약 한 기업이 하락한 재고품 뒷발을 제시하고 본가로 팔면 가능성은 매우 크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한 기업의 전폭적 자산감치 후 이 고정자산가치가 다시 돌아왔다고 하면 믿겠느냐? 인간적 자체 차원에서 정한 초충고를 이해하는 것이 비교적 좋은 학습 방식이다.
여덟, 네 장
보고서
(자산 부채표, 이윤표, 현금 유량표, 소유자 권익변동표) 사이의 연락이, 여기에 흥미가 있는 동창들은 다음 회계사를 알 수 있고, 보고서가 어떻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오늘이 4장으로 변할 것인지, 이 이야기는 또 큰 화제를 개시할 것이다.
자산부채표와 이윤표는 미분배이익 과목과 연락을 통하여 자산부채표 중 주주주권익 부분의 변동표를 볼 수 있다. 자산부채표와 이윤표는 모두 권책에 근거하여 제작된 것으로, 기업의 현금수지 상태를 반영할 수 없는 현금 유량표는 현금 유량표에 기반한다. 한 기업에게 충분한 현금 변동표가 없다면, 엄청난 이익, 상업의 전쟁터에 직면해 현금 위왕이다.
아홉
기업 합병
이 화제는 다소 무겁다. 기업이 합병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재무시스템이 점점 더 커지면서 합병하는 과정이 이미 재무시스템에 포함되어 이 시스템에서 중요한 모듈이 되고, 대형 기업그룹의 합병은 원래 불가능한 일이다.
그렇다면 회계학습자에게는 알아야 할 지식이 무엇인가? 나는 이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 화제에 대해 나는 간단명료한 견해를 담론할 수밖에 없다.
합병보고서는 작은집을 모두로 합병하는 것이 있다. 작은 집에서 보면 ‘갑 ’이 될 것 같다. 아마도 모두가 ‘을 ’가 되었을 것이다. 작은 집에 가서 돈을 빌린 a 가 작은 집에 돈을 빌려 주고, a 는 자산을 형성하고, b 가 빚이 형성되었지만, 모두의 각도에서 보면, 아포켓에서 b 포켓으로 옮긴 것이다.
이러한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생긴 차이는 합병보고서가 하는 일이다.
만약 자자자회사가 그 재재재물건을 B, A 에 수입을 확인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착예금을 제3측에 지급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통통통상상매매매매상상상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대예금을 합합통통통통통통통통통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통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계약계약기업을 확인되고, 만약 자회사회사회사회사회사회사회사회사회사업무 모듈 중 하나는 합병보고서 측면에서 본래 다른 업무수입의 계정 처리를 중분류 위주 업무수입으로 확인해야 한다.
따라서 나타날 수 있는 합병 조정에 대해서는 각각각의 격파방식을 취해야 하며, 욕심을 부리지 말고 오히려 반항을 해야 한다.
10, 교재 교과서에서 준칙의 변화, 규범의 업데이트, 지식의 신선도를 보장합니다.
몇 년 동안 책을 읽었는데, 아직 관련 자료를 직접 뒤져보지 않았을 수도 있는데, 자본자산 정가 모형 (CAPM)을 들은 사람이 있는데, 샤프의 당시의 논문을 실제로 본 사람이 있다.
왜 우리가 이 변화를 실현해야 하는가. 가공된 자료는 가공 과정 중 실실진이나 첨가자들의 관점과 입장을 달성하기 때문에 초학자에게 이런 가공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미 초학자의 단계를 넘어 이 중고자료를 읽는다면 반성해야 합니까? 또 어떤 사람들은 자료를 찾아도 원천이 맞지 않습니다. 그 법률법규는 기관 관측이 발표한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며, 어떤 전재 경로가 필요합니다.
학습 능력의 변화 표시는 반드시 네가 자료를 읽는 능력이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 회사 뉴스 | 첫 번째 미국 설립 공장, 이 면방 수도꼭지 기업은 무역 마찰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습니까?
- 뉴스 택배 | Gap 브랜드는 화문점에서 창의력이 처음으로 200개를 돌파했습니다.
- 조류 풍향표 | 밀크색 Air Jordan 4 "Mushroom" 발매!
- 유행화 | Nike Air Max 97화 새로운'Green Glow '배색
- 패션 브랜드 | 알파공업x EVISUKUKURO 2019 연명 시리즈 등장, 유니폼 가두화
- 전문가 시평 | 추석 이후 각지의 신면 수매 가격 상승 증진 신면 시세
- 전문가 시평 | 염료 재등가, 폴리에스테르 원료 상승세 가 반락하여 ‘ 금구은 10 ’ 시세가 큰 희망을 품지 않는다
- 매일 첫머리 | "여러 해 동안 이렇게 기뻐하지 않았다!"홍합이 스웨터 사람의'초심'을 어떻게 울렸는지.
- 매일 첫머리 | 사우디는 복산 시간표를 준다!수요가 무거워 PTA, MEG 가 벌벌 떨기 시작했다!
- 유행화 | 신백륜 X Bodega 연명화 전신'No Bad Days' 배색 월말 상륙
- 재무 성장 중 6대 함정 당신은 피하셨습니까?
- 면접은 사실 스토리 대회.
- 회계 직장은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 홍콩 등록 회사 가 주동적 으로 수요 만족 의 8 개 조건 을 취소 하다
- 노정 을 다투어 출장 시장 을 알리 상인 은 무료 패 를 쳤다
- 등록상표는 다시 북경 집 입구에 들어갈 필요가 없다
- 광저우 국가 급 시장 구매 무역 방식 시험 시작
- 강소집걸의 마이크로섬유 방직 과학기술그룹이 기초한 ‘ 업계 표준 과세세세세세세세섬유 양면모직물 ’ 이 정식 발표될 것이다
- 장쑤 성
- 강소집걸의 마이크로섬유 방직 과학기술그룹이 다시 한 번 ‘ 강소성 고신기술 기업 ’ 자격을 인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