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실적 강세 복귀 CEO 연임 가능할까?
어제,아디다스2015년 1분기 재무보고서를 발표한 헤버트 헤나 CEO는 이번 회계를'강세의 회귀'(back in full swing) 라고 표현했다.환율이 변하지 않는 상황에 따라 계산하면 3월 31일까지 아디다스그룹의 영업 수입은 전년도 동기 대비 9% 증가하여 40.83억 유로(약 45.69억 달러)에 달한다.
1분기에 제품과 가격이 더욱 합리적인 조합을 얻었기 때문에 전체 이윤은 전년도 동기 대비 17% 증가하여 20.08억 유로(약 22.47억 달러)에 달했다.그러나 이와 동시에 고기업의 총이윤은 높은 원가와 부정적인 화폐의 영향에 상쇄되기 때문에 1분기의 총이율은 작년 동기와 같은 49.2%를 유지했다.
업무 방면에서 1분기의 수익 상승은 주로 아디다스 판매량의 두 자릿수 증가와 예보 브랜드의 높은 자릿수 증가 덕분이다.아디다스 본 브랜드에서 일관된 강점 제품 라인 운동 표현 시리즈와 운동 패션 시리즈는 여전히 주요 성장 구동력이다.10년 전 31억 유로(약 34.69억 달러)에 인수한 예보 브랜드는 평년 실적이 좋지 않아 아디다스의 무거운 짐으로 지난해 매각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하이나는 1분기 급격히 높은 자릿수 성장을 이루자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 브랜드를 판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그는 "현 단계에서 예보를 버리는 것은 어리석은 행위"라고 강조해 경영진이 예보 재구성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우리는 좋은 출발점이 하나 있다. 아디다스와 리보 두 개.브랜드성장세가 강하다.혁신적인 운동 표현 시리즈 제품, 유행하는 디자인 디자인과 상호작용적인 마케팅 홍보로 우리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놀라움을 가져다 주었다."헤나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러나 아디다스 본 브랜드와 예보를 제외한 1분기 다른 업무의 영업 수입은 전체적으로 1% 하락했다.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를 포함한다.2014 회계연도에 테일러메의 전 세계 매출액은 28퍼센트 감소했고 브랜드의 압력은 급증했다.재무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이 브랜드의 상황이 다소 개선되면서 그룹은 당분간 매각을 고려하지 않을 것으로 분석된다.그러나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현재 테일러메 브랜드의 투자자들이 투자를 철회하기로 했다고 한다.
다시 전 세계 각 지역의 활약을 보면 1분기에 아디다스와 예보의 총 매출액은 러시아와 독연체를 제외한 모든 지역 시장에서 전면적인 성장을 이루었다.그 중에서 대중화구의 영업 수입은 전년도 동기 대비 21% 증가하여 4.14억 유로(약 4.61억 달러)에 이르렀고 1분기 전 세계에서 증가폭이 가장 큰 지역 시장이 되었다.아디다스는 중화권에서 비교적 높은 성장 속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그 밖에 매출액이 3년 연속 하락한 북미 시장은 1분기에 7%의 수익 증가를 실현하여 형세가 호전되었다.지난해 Under Armour에 의해 미국 2위 자리를 빼앗긴 아디다스는 경험이 풍부한 새로운 북미 지역 총재인 마크 김을 임명하고 3월 미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 활동을 선보였다.그 영향으로 1분기 아디다스의 마케팅 지출은 전년도 동기 대비 26% 증가한 554만 유로(약 616.66만 달러)에 달했다.현재 북미 지역의 성장 숫자는 독일 본부에 대한 설명이라고 할 수 있다.
서유럽, 라틴아메리카와 일본 시장에서 아디다스의 전년도 동기 대비 수익 증가는 각각 11%, 6%와 7%이다.중동,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그 성장 속도도 10%에 달했고 잠재력 신흥 시장의 성장은 브랜드에 있어 의미가 크다.이 밖에 러시아 경제 악화의 영향으로 러시아와 독연체 지역의 영업이익은 전년도 동기 대비 3% 하락했다.
1분기의 형세를 보면 아디다스그룹은 2015 회계연도의 영업 수입이 중등 자릿수 속도를 유지하고 총이율은 47.5%-48.5% 사이에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재보가 발표되자 아디다스의 주가는 한때 3.3% 올랐다. 이번 분기에는재무 보고투자자들의 인정을 받은 것 같다.최근 몇 년 동안 아디다스는 여러 차례 이윤 목표를 실현하지 못했는데, 이것은 주주들이 CEO 허버트 헤나에 대한 강렬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올해 2월 그들은 정식으로 신임 CEO를 찾겠다고 발표했는데, 현재 적합한 후임자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하이나와 그의 팀은 2017년 3월까지 임기를 연장할 수 있는 좋은 성적표를 내놓았다.어쨌든 이 60세 노인은 여전히 인내심을 유지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매일 첫머리 | 세복망 전체 동인: 국경일을 즐겁게 보내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2022 대만구 국제 디지털 패션 생태 전시 기간 변경에 대한 통지
- 지방 핫점 | 성택 원단 기업이 한천시 의류업계 협회에 왔다
- 뉴스 택배 | Brooks Brothers布克兄弟秋日衣橱兼具温度与风度
- 복건 | 복건 신발 수출 규모 전국 1위 전 세계 운동화 5켤레당 1켤레 "복건조"
- 재경 요문 | 데이터 분석: 중국 제조업 PMI가 48.1로 떨어지면서 시장의 신뢰가 현저히 약해졌다
- 즉시 뉴스 | 국가통계국: 제조업 구매담당자지수 9월 확장구간 상승
- 국내 데이터 | 국가통계국: 중국 구매담당자지수 9월(PMI) 50.1%
- 터뜨릴 거야. | Vault By Vans X Palm Angels 공동 신발 디자인
- 허튼소리를 하다 | 穿衣搭配:今冬关注轻薄羽绒服
- 상품 시장의 베끼는 열정이 고등 면화 시장이 재고 주기로 들어갔다
- 가방 마케팅 중 마케팅 감법 이 가장 중요하다
- Met Ball 바람은 여전히 패션계 권력의 정상을 증명하고 있다
- 의류 업계의 비수기 판촉은 어떻게 창의해야 합니까?
- 신강 솜 재배 면적이 하락하는 것은 왜
- 방직 의류 업종은 적극적으로 공업 4.0을 포옹하고 ‘ 인터넷 + ’ 에 융합한다
- 여장 가게는 어떻게 인테리어를 해야 여성스러움을 돋울 수 있습니까?
- 남자 꼭 알아야 하는 옷 규범
- 라하벨 전형 대형 동작 점검 여장 시장 경쟁이 치열하다
- 옷가게의 진열기술은 너의 시각적인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