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케팅 제1의 지혜를 재개하다
우리가 어디를 가든 우리는 우리의 지혜를 이끌고 끊임없이 지혜를 투자해야 한다.
돈은 벌 수 있지만 지혜에 대해서는 신경 써야 한다.
——맥도날드 창시자 레클로프
마찬가지
우리가 어디에 가든 마케팅을 가든 우리는 우리의 지혜를 가져야 한다.
1978년 마케팅 단신 으로 중국 시장을 걷고 있을 때, 중국 국민소득은 전 세계에서 통계된 188개국 가운데 175위를 차지했다.
마케팅과 중국 시장의 악수, 가장 절실한 내레이션은 우리 모든 것을 제로 시작하게 하는 것이다! 그때 마케팅은 중국에서 빈곤하지만 시장 마케팅 지혜를 확보하고 있다.
살아가는 것은 선택이 없는 선택이 유일한 선택이 되어 마케팅이 중국에서 살아났다.
마케팅은 중국에서 다시 역사의 법칙을 재연했다: 이 세상에서 살아남은 것은 가장 강한 것이 아니라 가장 똑똑한 환경에 가장 적응할 수 있는 것이다. 또 하나의 사실을 다시 한 번 검증했다: 기업 마케팅의 첫 지혜는 선택의 지혜다.
주다
노동자
임금 개출의 간절한 희망, 국제화 기업의 거대한 청사진, 황제의 딸은 시집을 근심하지 않고, 제품값보다 경쟁, 전전전긍긍긍하는 첫 광고부터 글로벌 브랜드까지, 서방 마케팅 계몽을 받고 중국 마케팅 철군까지, 모든 것을 뒤흔들고, 현재의 마케팅은 중국에 있는 것 같지만, 진정한 번거로움은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지, 더 번거롭게 살아갈 수 있다. 더 번거롭게 살아갈 수 있다. 얼마나 많은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어릴 때 우리는 매우 간단하고, 가장 잘 듣는 것은 바로: 공부를 열심히 하든 군대에 가든지, 너는 다른 선택이 없다! 나는 열심히 공부해서 군대가 되지 않았다면 가장 큰 아쉬움이다! 군대도 안 갔을 뿐만 아니라 학교에 다니지도 않았던 노형들이 많은걸까? 그 해에 등교하고 군대를 다니러 가는 노형의 사장이 되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감탄: 형님! 그 선택이 없었던 시절에는 여전히 더 좋은 선택이 있었다!
자고화산 한 길, 모두 이 길 에서 화산 의 전역에 오르고 화산 논검 에 참가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 은 선택 할 수 없 는 것 을 제외 할 수 없다! 우리가 화산 논검 pk 이후'하이','연상','화웨이','중흥 '의 지위 나 그들 을 이른바 경쟁 라이벌 업체 로, 뒤돌아 보니 다음 길 은: 조조 대로 통로마!
독서 도 나 도 독서, 남 도 군대 를 나 도 나 의 득실 과 미래 를 고려 하지 않 았 다. 어차피 지금 아무 증거 가 없 는 내 가 틀렸 다. 그래서 중국 마케팅 은 전 세계 두 의 가장 클래식 한 인상: 저수준 의 가격 전 을 잘 하 고, 세계적 브랜드 가 없 을 것 이다. 어차피 모두 모두 모두 모두 다 세계 브랜드 가 아니다!
인생의 동질화, 세대의 시간과 정력을 소모하였다.
제품 동질화, 서비스 동질화, 전략 동질화, 전략 동질화 동질화 마찬가지 로 마케팅 지혜 발끝도 없다! 근원은 모두 중국 축구의 비극을 반복 하는 비극: 불타는 눈썹, 그리고 눈 아래! 중국인 축구의 가장 큰 결함은 고개를 들 수 없고, 발아래만 주시하고 있다.
이 나쁜 습관은 고치지 않고 머리로 공을 차는 것은 언제나 빈말이다.
우리의 기업 마케팅은 여전히 지혜를 빛으로 설정하는 데 익숙해 지혜를 머리 차는 습관으로 고정시키지 않았다.
고개를 숙이고 차를 밀던 시대는 이미 돌아가지 않고 고개를 들어 길을 보아야 할 일이다.
그해 처음 갖고 싶다
자기
희미한 컴퓨터.
불쌍한 그 할아버지의 데스크톱이 자꾸 이상하게 나타나서 컴퓨터를 잘 아는 형님들을 귀찮게 하고, 받은 대답이 기발했다. 다시 시작해봐! 컴퓨터를 시작하기 쉬우니까 손가락을 움직이면 된다.
마케팅 제1의 지혜를 다시 깨닫는 것은 사실 어렵지 않다. 우선 잊고 내려놓는 것을 배워야 한다.
옛날에 불학에 조예가 깊었던 사람이 어느 절에 덕망이 높은 노선사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늙은 스승의 제자가 그를 대접할 때 그는 태도가 거만하고 심상: 나는 불학에 조예가 깊었던 사람이고, 당신의 노형은 몇 살이냐? 후에 선사가 매우 공손하게 그를 대접하였으며, 그를 위해 차를 달랬다.
그러나 물을 부었을 때, 컵이 이미 가득 찼는데, 스님은 계속 쓰러져 있었다.
그는 “대사님, 왜 컵이 꽉 찼는데, 안으로 부어야 합니까?” 대사는 “그래, 이미 가득 찼으니 왜 부어?
잊어버리는 것은 대지혜: 마케팅은 중국 시장에서 30년 동안, 전 세계에서 ‘진동 ’으로 형용된다! 중국 기업을 잊게 하고, 중국 마케팅을 잊게 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하지만 기업 마케팅은 잊을 수 없고, 영원히 반 병의 물뿐이고, 아깝지만, 남겨두고 또 마시면 안 된다!
작은 스님과 노상이 산에서 내려와 인연을 맺고 강가로 올라가 미녀를 만나니 강을 건너지 못할 걱정이다.
노중은 미녀에게 말했다. "내가 너를 업어줄게."
미녀 동의.
사후 어린 중이 벙벙하여 감히 묻지 못하다.
이렇게 또 20리 길을 걸었다.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 “스승님, 우리는 출가인이다. 어떻게 그 처녀를 업고 강을 건널 수 있겠니?” 노상은 덤덤하게 그에게 말했다. “내가 그녀를 업고 강을 건너면 놓았는데, 너는 왜 20리를 외웠느냐?”
내려놓는 것은 대지혜: 제품, 가격, 채널, 판촉, 고객, 원가, 소통, 시장 세분, 목표 고객, 정위, 정합 마케팅 전파, 우리는 어떻게 내려놓을 수 있을까, 심지어'손자병법','논어','황제내경'까지 다시 마케팅 언어로 번역했다. 하지만 기업 마케팅은 내려놓을 수 없다면, 되돌아갈 수 없고, 퇴진하지 못하고, 진보할 수 없다!
우리는 왜 기업의 마케팅 첫째의 지혜를 다시 깨우고, 이 문제는 학자에게 천천히 연구를 하도록 하고, 우리도 생각할 필요가 없고, 기업의 마케팅 첫째의 지혜를 다시 깨우칠까, 이 문제는 마케팅자에게 남겨 두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첫번째 지혜를 재개할 수 있을지, 이 문제는 전문가에게 깊이 토론할 필요가 있다.
이제 우리는 한 가지만 하고, 우리는 잊고 내려놓고, 기업 마케팅 첫번째 지혜를 다시 시작하려고 시도했다.
지혜는 판단, 발명 창조 능력을 분석하는 것이다.
그래서 지혜는 공중에 빛나는 빛이 아니라 실질적인 능력이다.
능력의 가장 간단한 해석은 한 사람의 신체와 지식이 그가 종사하는 업무의 일치도이다.
의사는 수영선수와 비교하면 틀림없이 수영선수의 능력이 뛰어나다.
의사가 수영선수와 의료 기술을 비교하면, 당연히 의사의 능력이 강해진다.
능력 차원에서 기업 마케팅 지혜는 충분히 키우고 훈련할 수 있다.
카플란드 교수는 설명할 수 없는 일을 측정하지 못하고 관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카프란 교수의 통계에 따르면 10퍼센트의 조직이 그들의 전략을 실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전략적 장애는 어디에 있을까? 5%의 사람만이 전략을 이해하고 25%에 걸쳐 전략과 관련된 격려, 85%의 관리팀 토론 전략의 시간이 1시간 부족하고, 60%의 조직은 전략과 예산을 연계하지 않았다.
나는 100퍼센트의 기업이 전략과 지혜를 연계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다.
기업 마케팅의 첫 지혜는 선택의 지혜다. 이 지혜는 기업의 전략에 고화된다.
선택은 한 무리나 한 팀에서 고르는 것이다. 전략은 지도나 전역 계획을 결정하는 계획과 전략이다.
기업 마케팅 첫번째 지혜는 자신의 전략을 선택해 전략에서 기업 마케팅을 관통하는 선택이다.
개인의 지혜와 같은 능력의 발휘로 성과를 보여야 한다. 기업마케팅의 지혜는 전략적 선택에 의존해야 한다.
나는 자금이 있고 어느 업계에 잠재력이 있어 어느 업종에 투자해! 이게 전략이란 말인가? 이것은 확실히 전략이지만, 이것은 기업 마케팅 전략이 아니라 이런 전략이 마케팅 지혜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기업 마케팅 전략의 선택은 사실 두 가지밖에 없다. 기업 이윤점과 기업의 재산 증가점이다.
기업 마케팅 첫번째 지혜는 이 두 가지에 근거하여 자신의 전략을 선택해 전략에서 기업 마케팅을 관통하는 선택이다.
1981년 베르치 접수ge 이후 ge 기업은 세계 1위가 아니라 개혁, 판매나 폐쇄 전략을 제시했다.
이로부터 손꼽히는 전략은 ge 업무발전의 지도 방침이다.
‘ 손꼽다 ’ 는 바로 ge 가 선택한 전략이며, 여전히 전략에서 꿰뚫고 있는 선택이다.
1992년 모토로라가 중국에 들어서자마자 4대 발전 전략을 제정했다. 첫째, 투자와 기술 양도; 둘째, 인재 현지화; 셋째, 배합 제품 국산화; 넷째, 단독 자본을 기반으로 합자협력을 발전시켰다.
이 네 가지 전략은 사실 중국 시장 기업의 이윤점과 기업의 부성장점을 기반한 선택이다.
이것이 바로 전략이다. 이것이 바로 선택의 지혜다. 기업의 재산을 얻고 싶은 기업이고, 반드시 가질 기업의 마케팅의 첫 지혜다.
본문 은 ‘ 기업 마케팅 재조 ’ 에서 절선되었다
저자 소개
조일풍수 (원명 조수림): 단순 마케팅 창업자, 기업 마케팅 전문가, 농자 직업 마케팅 선수 훈련 첫 코치, 중국 우수 브랜드 고문 100강, 글로벌 화인 강사 500강, 제11차 농자 포럼 창시자, 중화 농자 엘리트 인터넷 집행 이사, 황하상학원 명예 원장, 선전시 100년 성세 마케팅 관리 유한회사 총재.
- 관련 읽기
- 전문가 시평 | 장가위:일 안에 리스크 이벤트 자극 기술성 복구 주도
- 외화 추세 | 왕달: 화폐 기요가 잇따라 마카오 연저가 먼저 등장한다
- 최신 주제 | 면사기 의 개조 와 유지 를 가볍게 분석하다
- 찬란한 장식계 | 작은 예모 여름 에는 반드시 정화 와 자외선 차단 을 함께 할 것 이다
- 패션 아이템 | 치맛자락이 미철에 감미로운 기질감을 자아내다
- 조류 풍향표 | 짧은 티셔츠에 데님 반바지를 매치해서 허리에 묶으면 날씬해 보여요.
- 자산 관리 | 예산 관리 를 실시하여 기업 자금 위험 방범 을 강화 하다
- 사무 복장 | 그룹 재무 집중 관리의 감시 실무 사례
- 기술 보급 | 카르마이는 다양한 종류의 방기와 청부기술을 보여 준다
- 형상 | 직장 에 신상 을 입고 숙녀 의 기품 을 입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