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의 직각 관리
온라인 조사: 94%의 모집 사장이 인정하고 하고 있다 면접 결정할 때 편견적 영향을 받지 않고 6%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 조사에서 ‘편견 ’을 직감으로 바꾸면 100% 채용 사장이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직각 영향
첫인상 이론: 한 사람의 6초 안에 직감적인 인상이 생긴다. 이런 인상을 바꾸려면 20번의 접촉을 거쳐야 한다.
이런 인상은 한 사람의 3초 안에 이루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또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 대한 직감적인 인상은 세 가지 차원: 시각적 감각, 음성 말투, 어구 내용에 대해 고찰, 영향의 크기는 55%, 38%, 7%로 나타났다.
서방의 심리학자는 대량의 실증연구를 거쳐 결론을 얻어 낸 결과, 직감의 힘은 거대하다.
직각주의자는 직감의 역량은 추리와 분석을 거치지 않고 빠르게 일의 능력을 이해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가 채용이나 해고해야 한다. 예감이 우리에게 제공한 건의를 들어야 한다.
직각: 심리 지름길은 단순하고 빠르고 효과적인 사유 전략이다.
인상 형성 후 결정.
실험은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대부분의 행위를 확실히 통제한다고 밝혔다.
우리의 사유는 단지 일부 통제 (반응성, 심사숙고, 의식 있는) 뿐 아니라, 또한 큰 부분은 자동화 (충동적, 노력할 필요가 없는 무의식적)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직각 반응은 때로는 논리적 규칙에 부합되지 않지만 적응적으로 그것들은 유효할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많은 상황에 대해 신속하고 유효하고 직감적인 반응을 할 수 있다.
서방의 심리학자는 대량의 실증연구를 거쳐 결론을 얻어냈다: 직감의 유한성 (직각적이고 위험하다)
우리는 착각적인 잠재력인 즉, 지각의 잘못된 해석, 상상과 구조적 신념에 근거한다.
능력에 대한 인지도 필요한 능력인 크루거와 덩닝이다
현실에 근거한 직각 (자신감) 은 적응의 의미가 있다.
이상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는 면접 때 우리는 직감적인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문제는 우리가 면접을 볼 때 어떻게 과학의 정확한 직각을 정확하게 운용하고 직각적으로 관리하고 선인의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실제 업무에서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일을 잘 한다고 생각한다.
1, 첫눈 —3분의 일망타진.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지원자의 이미지 기질, 말투 (눈빛, 자세, 말투)에 총체적 직감과 판단이 있다.
2, 최초 3분의 질문은 도전성이 있다
최초의 질문은 기술함량을 갖춘 기술적 함량을 갖춰 우리가 형성한 직각은 객관에 가까워졌다.
처음에는 양측의 감각이 어떤 것인지 기본적으로 면접 결과를 결정했다.
이런 의미에서 면접에서 최종 선택한 선택자는'첫눈에 반한다'(LOVEATFIRSTIGHT),'3분'에 기반한다.
물론 사람을 뽑을 수 있는 이런 난로 순청의 지경은 일조일석의 일이 아니다.
이런 직감적인 물건은 정말 예상할 수 없는 것이고, 심지어는 심상치 않다. 혹은 관리에 속하는 예술적인 면면면이다.
자숙한 인적자원 총감의 말처럼 그는 면접 초 몇 분 안에 구직자가 해당 채용직에 적합한지 여부를 알 수 있으며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여부를 알 수 있고, 적합하지 않은 것은 무엇에 적합한지를 알 수 있다.
그러나 직감적으로 판단하는 것은 주관적인 억상은 아니다. 장기간 인적 자원관리 실천에 쌓인 경험과 교훈을 나누지 못하는 것이다.
3. 면접 과정에서 일망타진.
대부분의 선인 결정은 ‘첫눈에 반한다 ’(LOVE AT FIRST SIGHT)-3분 ’이 종신으로 정해졌지만,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의 자질적인 기술적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선인의 직감판단은 흔히 기술적인 테스트 방법으로 형성되고, 이 기술적 테스트 방법으로 직감판단을 통해 선출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일반적으로 면접 초기 3분에 직각 판단을 형성하고 다음 면접시간과 과정은 주로 자신의 직각을 증명하는 것이다.
따라서 선인 프로세스와 필요한 기술적인 방법은 하나도 없어서는 안 된다.
직감의 힘은 거대하고 직감도 위험하다.
객관적, 정확한 직감만이 선인 결정을 확보하는 것이 옳다.
우리는 어떻게 직각을 관리합니까?
첫째, 선인 일에 끊임없이 쌓이다;
둘째, 선인 근무 중 부단히 귀환;
셋째, 선인 업무에서 면접 기술과 방법을 충분히 활용한다.
- 관련 읽기
- 본망 전문 원고. | 주교: 천진 시황 서항 디지털 설비 유한회사 회장 신춘축사
- 상업보전 | 성공한 기업가 의 필수 자질
- 즉시 뉴스 | 절전 택배 발송 지연 & Nbsp; 인터넷 쇼핑 소비자 전전선 아래 혈병
- 세계 시각 | 국제환경난화 & Nbsp; 11월 방복 수출 `급브레이크 `
- 즉시 뉴스 | 기업이 시장에 오르는 열기에 복종하거나 ‘ 도박 ’ 은 모두 위험하다
- 매일 첫머리 | 사치품은 중국에서 왜 이렇게 비싸요?
- 매일 첫머리 | 2011 전자상경쟁 큰 연극 마감 & Nbsp; 3대 미스터리
- 지방 핫점 | 원단 업체와 의류 브랜드 0거리 대합 & Nbsp; "패션 밸브" 는 연간 원단 발표 전시회
- 매일 첫머리 | 2012년'저탄소 경제'가 제화 산업 발전의 사명이 되었다.
- 본망 전문 원고. | 임홍재: 동완 초현복장 유한회사 마케팅 총감 신춘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