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사무실 옷도 스트레스 원입니다.

2010/12/25 16:56:00 51

사무실 옷장

하체에 반바지, 발가락 샌들, 이런 옷차림으로 걸어

办公室吗?在市场研究机构益普索联合路透的关于《职场着装民意调查》中,分布在24个国家的8090人中仅有20%出头的人有勇气这么做,而在中国的职场人群里敢这样做的人更是低于这个比例。


직장인

직장

도대체 어떤 옷을 입어야 합니까? 엄격한 것이 있습니까?

복장

규범? 어떤 옷차림이 요구에 부합되는지, 어떤 것들이 요구에 부합되는지? 직장 옷차림이 도대체 어떤 비밀을 밝혔는지, 그 뒤에는 정말 많은 학문이 있었다.


이번 조사에서 미국 나이는 18세 ~64세와 다른 국가연령은 16세 ~64세 국제고용 성인 샘플에서 인터뷰를 했다.

직장인 26%가 직장인 직장인 중 제복을 입고, 비즈니스 세트나 정장을 입고, 나머지 40%는 캐주얼룩으로 출근했다.


익보소 대중화구 고급 부총재 유소욱 회장은 직장 옷차림이 국가, 지역의 전체 산업구조와 관련해 제3산업을 주요 경제로 구성된 국가로, 그 착장 공식화의 추세가 더욱 두드러진다고 지적했다.


옷과 작업 능률


응답자 중 절반이 넘는 응답자들이 출근할 때 규정된 직업룩이나 정장을 입고 비정규직복을 입는 사람보다 업무능률이 높다고 믿는다.

24개국 중 2 /3의 국가가 반수를 넘어 이를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직업 규정에 부합하는 것은 분명 모호한 개념이다.


실리콘밸리에서 창의자들은 마음대로, 애완동물을 데리고 출근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변호사 같은 엄숙한 행실 속에서는 원래 양복 혁신을 하는 정장 이미지로 작업장에 등장했다.


전체 조사에서 조사자 분별 통계를 하지 않았지만 유소욱은 직장 옷차림이 업계 특성과 뚜렷한 관계를 갖고 있다.

“비즈니스 대표, 판매원 등 흔히 교제해야 하는 업계는 직업 수요에 급박하며 비즈니스 세트나 제복을 요구한다.”

그는 "IT 기업이나 창의형 기업은 고정 사무소에서 일하고, 옷차림 면에서는 더 캐주얼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가 보기에는 일고유의 인식이 이런 직장 관념을 촉진하는 것이 정규일수록 효과적이다.

“어떤 업계가 기호화된 물건이 대체될 때, 세상의 관점에서 이 업계는 이런 직장을 입고 있을 때, 한 기업이 비정규 노선을 걷는다면 기업이 부정확하고, 어떤 면에서 문제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렇다고 비정규직복을 입고 출근하는 사람들에겐 무리가 아니다.

조사에서 겨우 20%가 직장에서 캐주얼룩을 얼렁뚱땅 피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유소욱은 어떤 의미에서 직장의 옷차림을 고소하는 직장인 스스로가 근무 상태에서 일깨워주는 역할을 한다고 주장했다.


물론 직장인들도 변함없이 평균적으로 직장인 56%가 해변에서 놀거나 소풍을 할 때 상어피수영복 또는 비키니의 수영복을 입은 방식에 찬성하는 태도는 중국의 비율이 평균치에 달했다.


유효규는 중국 이전 의상 한 벌에 모든 자리에 참석할 수 있는 시대가 지나고 서방 문화의 영향을 받아 중국인들은 시간과 다른 장소에 따라 옷을 입는다는 의식이 점점 또렷해지고 있다.


옷과 직업 계층


'프라다의 여왕'에서 눈에 띄는 치마, 하이힐, 가방, 수건 등을 잠시 잊으세요.

영화 속 젊은 여직원 앤디가 직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점차적으로 찾았다는 것을 발견했느냐에 따라 시작된 학생들의 옷차림이 직업 세트로 바뀌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직업급과 필연적인 관련이 있는가? 이런 조사에서 응답자의 37%가 직장인 37%에 불과하다는 확신이 있다. 직장에서는 캐주얼 룩자가 고급관리층으로 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인도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각각 64%와 51%가 캐주얼 복장을 하는 사람이 고급관리층을 승진하는 것은 물론, 다른 국가들은 절반 이상의 응답자들의 공감을 받고 있다. 이 중 중국은 42%였다.


또 다른 소득 가구 응답자들에 대한 이들의 정체 비율도 37% 정도였지만, 학력 높은 사람들에 대한 인식은 더욱 인정하고, 기업 소유자 및 고급 관리자 및 결정 리더의 인정도 40%를 넘어섰다.


이 중에는 일정한 연관이 있지만 전통적인 사고방식이기도 하다.

“고급관리자가 있는 고위직에 대해 기대감을 갖게 하는 이들이 직업 계획을 가진 사람들을 자기도 모르게 자신에게 일정한 옷차림을 요구하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유소욱이 말했다.


이에 따라 조사에서 평균 응답자의 66%가 찬성하고, 고급 관리자 또는 한 조직을 운영하는 인사들이 시종 종일관 직원보다 정식으로 입던 가운데 중국은 78%에 달하는 비율을 보였다.

또한 이 문제에 대한 인식에서는 연령대 성별, 성별, 가정 소득 차이, 학력 고저로 볼 때 모두 기발한 견해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제복은 생산성과 서비스업에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제복을 입고 출근하는 응답자 중 저가소득 및 저학력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각각 34%와 36%로 평균 26%보다 높았으며, 유소욱은 비관리층인 만큼 일선 스태프 직위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대비해 비즈니스 세트나 정장을 입고 출근하는 사람들도 고학력, 고학력, 고학력, 고급관리자 또는 결정 지도를 받는다는 비례가 40%를 넘어섰다.


물론 이 외에도 응답자 중 평균 38%의 직장인 고용주가 하루 혹은 한동안 근무 시간에 캐주얼룩을 입기 위해 35세 이하나 고가구 수입과 고학력의 응답자가 눈에 띄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이 비율은 58%에 달했다. “어느 정도 기업과 직원들의 조화로운 고용 관계를 구현했다. 어느새 상급적인 존중관계를 형성했다 ”고 말했다.

유효욱 강조.

  • 관련 읽기

5대 옷차림 금기 & Nbsp; 사무실 분장법

사무 복장
|
2010/12/24 16:33:00
55

어떻게 사장을 잘 구매합니까?

사무 복장
|
2010/12/24 15:01:00
386

직원 이 이직 한 3대 주인 을 점검 하다

사무 복장
|
2010/12/23 17:28:00
66

大牌服装再曝质量问题 抽检近4成不合格

사무 복장
|
2010/12/23 17:11:00
73

남자 는 옷 을 입는 데 현상 을 통해 본질 을 보아야 한다

사무 복장
|
2010/12/23 16:43:00
50
다음 문장을 읽다

80后如何摆脱职场发展瓶颈

  如果以《中国统计年鉴》的数据为准,在1980年到1989年之间出生的人约为2.04亿,这就意味着我国约有2亿人口已经涌入或者正在涌入社会这个大家庭,成为新一轮的职场生力军。